이종훈's 작업실



만든 설계 파일들의 관리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 건 2년쯤 된 것 같습니다. 


설계 변경 사항에 따른 버전 추적이 쉽지 않아 


그냥 폴더를 새로 복사해서 1,2,3,4 식으로 번호만 붙여 가며 작업을 했었죠. 





그러다가 버전 관리 시스템이 있다는 걸 우연히 알게 되고 


더 알아보니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그중 개인이 가장 접근이 쉽고 쓰기 편한 건 Git 이라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더군요. 






책을 두권 샀습니다. 사실 한권을 먼저 사서 읽고 잘 이해가 안돼서 다른 책도 샀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시킨대로 따라해 보려니 잘 안됩니다. 자꾸 에러가 납니다. 


구글링도 해보고 이것저것 다른 프로그램도 시도해보고 책보고 따라해봐도 원인을 알 수 없음. 해결책도 알 수 없음. 






http://www.slideshare.net/ibare/dvcs-git


슬라이드쉐어에 어느 분이 개념정리도 잘 해주셔서 이제 왠만큼 이해도 된 김에 다시 해봤으나 여전히 안됨..


그러다가 혹시나 하고 바탕화면에 폴더를 복사해서 사용해보니 이상없이 잘 되네요;


제가 내 문서 폴더를 NAS에 지정해두고 사용하는데 그 때문에 오류가 난 듯 합니다. 



내 문서를 NAS에 지정해둔건 집에서 작업한 파일을 CNC가 있는 외부에서 작업하기 위함이라


폴더 위치를 변경하는 건 힘들 것 같고... 


그냥 써야 하나 하다가 혹시나 하고 NAS의 파일 경로에 '내 문서'로 되어 있는 폴더명을


'My Documents' 로 변경하니 잘 됩니다;



폴더명 문제는 차마 생각도 못하고 NAS에 대한 접근권 같은 문제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별게 아니었네요.


이제 폴더별로 주먹구구식으로 관리하지 않고 좀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Comment +2

  • 개인적으론 git 보다 svn이 편하더라고요.
    nas에 저장하지말고 github/kldp/네이버 dev.같은곳에 저장해도 돟더라고요.,

    • 소프트웨어쪽은 잘 몰라서 그런게 있는줄도 몰랐습니다.
      설계 프로그램에도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 있긴 한데 제가 잘 쓸줄을 몰라서 git 같은 저장소를 알아보게 됐고
      뭐 여러가지 쓰고 비교해볼만한 형편도 아니다 보니 git을 그냥 쓰게 됐네요.

', 'auto'); ga('send', 'pag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