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전기 자전거 모터 - Crystalyte 408 motor :: MakerLee's Work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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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users.bigpond.com/solarbbq/bikesale/bsale.htm

 

완제품 중 믿을만한건 매우 비싸고 키트는 성능에 의구심이 들어 고민하던 중 괜찮은 사이트 발견

 

사이트 구성은 매우 후지지만 성능 제원표도 확실하고 가격도 나쁘지 않고 자세한 설명이 가득 써있어서 상당히 도움이 된다.

 

국내 수입사도 발견

http://www.evshop.co.kr/

 

 

일단 자료정리겸 대충 번역

 

CRYSTALYTE KITS
(non-geared)

 

이 키트의 허브모터는 중국의 crystalyte에서 생산되었고 대부분의 바이크 프레임에 잘 맞는다.

408모터는 리어 모터이고, dual funtion 모터와 x5 모터도 역시 리어 모터이다.

리어 모터는 대략 135mm의 리어 프레임에 맞으며 또한 기어 스프라켓에 맞도록 설계되어 있어

아무런 문제 없이 일반적인 자전거 프레임에 장착할 수 있다.(6-7단 기어 스프라켓에는 135mm 폭의 모터가 필요하다)

Only threaded type rear clusters can be used the splined type rear clusters can not be used.

 

이 키트에는 림에 장착된 허브 모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또한 led 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 그립형 스로틀이 있다.

(36v로 작동될 때만 유효함)

 

키트에 포함된 컨트롤러는 어떤 모터에 포함되어 있는 가에 따라 크기와 제원이 약간씩 달라진다.

408모터는 36v 나 48v 에 최대 20a 전류를 제어하는 컨트롤러가 포함되며, dual speed와 x5 모터는 36-72v 에 20a 전류를 제어하는 컨트롤러가 포함된다.

또한 브레이크를 걸 때 모터의 전원을 끄는 컷오프 스위치가 달린 브레이크 핸들도 포함된다.

 

각자 전용 타잎의 커넥터가 달려 있어 배선시 다른 커넥터끼리 섞일 수 없게 되어 있고, 기본적으로 설치 후에 그냥 꽂기만 하면 된다.

배터리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배터리를 연결 하는 것은 다소 복잡할 수 있다.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은 현재 실험 중에 있으며 현재로서는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crystalyte 모터는 모두 브러시리스 타잎이며 그 때문에 80%를 넘는 고효율을 보여준다. 제품의 질이 아주 좋고 잘 만들어져 있다.

기어레스 타잎이기 때문에 평지나 낮은 언덕에서 좋으며 베어링이 닳는 것만 제외한다면 굉장히 긴 수명을 갖고 있다.

 

crystalyte 컨트롤러는 상당히 잘 설계되어 있고, 품질 보증은 키트에 대해 12개월, 컨트롤러에 대해 3개월을 보증한다.

컨트롤러는 열감지 컷오프 스위치가 달려 있어, mosfet이 과열되면(80도) 컨트롤러는 자동으로 꺼지게 되어 있다.

대부분의 전기 자전거 컨트롤러는 mosfet의 과열에 대해서 아무런 대책이 없으므로, 이 보호장치는 상당히 유용하다.

자세히 말하면 mosfet은 보통 130에서 150도 정도에서 망가진다.

 

컨트롤러는 또한 과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전압 컷오프 스위치가 달려 있다.

만약 배터리가 계속 사용되어 어느 정도 전압 밑으로 내려가면, 배터리의 수명이 떨어지기 때문에 저전압 보호 장치가 있다.

 

컨트롤러를 열고 저항을 추가하여 정해진 저전압을 변경할 수 있지만, 추천하지는 않는다.

 

만약 당신이 어떤 모터에 관심이 있다면 내게 e-mail을 보내 어떤 프로젝트를 추진하는지, 어떤 자전거에 장착할 것인지 말해준다면

가장 잘 맞는 모터를 알려주거나 다른 세부 사항에 대해 조언해 줄 수 있다.

 

전기 자전거에는 알루미늄 프레임을 쓰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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