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쿠키런 킹덤 - 자원수급 매크로 제작 및 테스트 :: MakerLee's Work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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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며칠간 이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류의 게임은 과금을 유도하는 요인이 너무 많고 과금을 하지 않으면 은근히 피곤하도록

최대한 사용자를 살살 긁어서 과금을 유도하게 되어 있죠. 

나름 재미있고 케릭터들도 귀엽지만 과금은 원체 싫어하고 자원수집이 귀찮더군요. 

 

전에도 가끔 생각했지만 XY 플로터 구조에 터치펜을 달아서

스마트폰용 매크로 머신(물리)을 만들까 하는 생각이 또 잠깐 들었습니다. 

 

그건 너무 힘들것 같아 고민하다가 포기했고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설치하고 윈도우 상에서 매크로 시스템을 돌려볼수 없을까 생각해 보니

예전에 쓰던 Macro Express 라는 프로그램이 떠올랐습니다. 

 

 

 

그때는 3.0버전이었는데 세월이 많이 지나 6.0까지 나왔군요. 

설명을 보아하니 6.0은 필요없을 듯 하여 5.0을 설치했습니다. 

 

 

 

구조가 프로그램과 비슷한 느낌이긴 하면서도 프로그램만큼 쉽게 구조화되어 있는게 아니라서 은근 불편합니다

그래도 각종 변수과 기본적인 논리및 반복문 등이 가능해서 그럭저럭 짤 수는 있습니다. 

 

 

 

 

 

자원채굴 매크로의 구조를 설명하자면 위와 같은 상황에서 A 동작을 반복하고, B 동작을 반복해야 합니다 .

그런데 두 동작의 시간 간격이 다르죠. 

 

그래서 A 동작의 딜레이(A_delay) 를 현재 시간+A_delay 하여 A_time으로 계산하고

B 동작의 딜레이를 현재 시간+B_delay 하여 B_time으로 계산하여 기록합니다. 

 

이후 계속 현재 시간을 측정하다가 현재 시간이 A_time 보다 커지면 동작을 실행하고

다시 A_time = 현재 시간+A_delay 로 계산하여 기록해 둡니다. 

 

이렇게 하면 A, B 동작이 각자의 delay 이후에 계속 반복해서 실행하게 됩니다. 

플래그 변수를 이용해서 loop 중간에 조건이 만족해야만 시간체크를 하게 되는 부분도 있지만 여백이 좁으니 더이상 적지 않겠습니다. 

 

 

 

이렇게 만든 매크로를 테스트해봤습니다. 

 

 

잘 되긴 하는데 이걸 계속할지 말지 좀 고민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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