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는 갑자기 170mm 간격으로 점 D를 배치하라고 하는데 왜 그 수치가 나오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습니다.
앞뒤내용을 열심히 살펴보고 비례에 맞춰 적당한 간격을 설정해 주었습니다.
4.5도와 13.5도를 이루는 삼각형은 변의 길이가 1:3 인데 이 비율을 맞춰 적당히 그려주었습니다.
이 부분의 세세한 수치는 변화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각형의 왼쪽 점이 롤러 쥬얼의 중심점이 됩니다.
롤러 쥬얼의 지름은 점 B와 점 D의 거리 를 21로 나눈 값입니다.
롤러 쥬얼의 바깥쪽을 이루는 원의 지름은.. 책에서 지정한 수치는 있지만 왜 그렇게 되는지에 대한 설명은 없군요.
그냥 보기에 적당한 사이즈로 안쪽 원의 1.05배가 되는 크기로 그렸습니다.
포크 슬롯의 측면이 될 선을 그려줍니다.
롤러 쥬얼의 중심선과 평행이 되면서 롤러 주얼에 접하는 선(19, 20)을 양쪽으로 그려줍니다.
그리고 그 선과 수직의 선(21)을 적당한 간격으로 그려줍니다. 이 선은 포크 슬롯의 바닥이 됩니다.
포크 슬롯의 바닥과 롤러 쥬얼 원과의 간격은 롤러 쥬얼의 1/3으로 정했습니다.
선 18과 선22의 교차점을 중심으로 롤러 주얼 지름의 3배가 되는 원을 긋습니다.
빨간색으로 그어진 부분은 포크 혼의 왼쪽 부분이 됩니다.
반대쪽 선을 긋기 위해 점 C를 중심으로 점 D를 통과하는 호를 긋습니다.
반대쪽 호를 그리기 위해 선 12을 연장하여 위에서 그린 호와 교차되는 점을 중심으로 점 D를 통과하는 작은 원을 그립니다.
그러면 그 원과 호가 교차하는 좌측 점(붉은색)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점을 중심으로 원 18과 같은 지름의 원을 그립니다. 이 원의 일부가 오른쪽 포크 혼이 됩니다.
불필요한 선들을 한번 정리합니다.
안전 롤러를 그립니다. 점D를 중심으로 원 15의 1/3 지름으로 그려줍니다.
이를 원 25라 합니다.
안전 롤러와 점D 와 쥬얼 롤러를 잇는 선의 교차점(붉은색)을 중심으로 통과 구멍을 그립니다.
지름은 쥬얼 롤러의 1.3배로 했습니다.
선 12와 원 25의 교차점(붉은색)을 찾습니다.
이 점에서 시작하고 선 12와 25도 각도가 되는 화살표를 그립니다.
이것이 가드 핀이 됩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기본적인 설계는 모두 끝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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