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키크론 K10 pro 구매. :: MakerLee's Workspace
728x90

최근 엄청 질러대는 것 같은데, 아마 이게 마지막 큰 지름이 될 듯. 

딱히 사진은 없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제품이 키크론 K1 입니다. 

사실 K1 구매 전에는 무선+104키+핫스왑 제품을 열심히 찾아다녔으나

그땐 그런 물건이 세상에 존재하질 않아서 결국 K1을 구매했는데요. 

 

시간이 지나니 결국은 그런 제품이 나오긴 하는군요. 

거기다가 매크로 지원이라 자주 쓰는 프로그램이나 기능 등을 지정하기 쉬워 보여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이틀간 세팅을 해보니 매크로 명령중 딜레이가 없어서 기능이 제한되더군요. 

워낙 입력이 빠르니 창이 뜨기 전에 후루룩 입력이 끝나 매크로의 의미가 없습니다. 

via 세팅 창에는 펌업을 하라고 하는데 펌웨어가 3월 버전이 최신입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며칠 전이니 이미 그 펌웨어겠죠.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3분만에 날아온 답변에는 홈페이지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업그레이드했으나 마찬가지입니다. 같은 펌웨어니까요.

펌업했지만 안되는 스크린샷을 찍어서 다시 보냈습니다. 

 

몇시간 뒤에 전화가 오더군요. 확인했는데 안되는게 맞다네요. 모르고 있었나 보더군요. 

본사 엔지니어 팀에게 연락했으니 그쪽에서 작업을 하면 다시 올라올거라네요. 

 

그래서 당분간 매크로는 봉인입니다.

키감은 전에 쓰던 로우 프로파일 적축보단 더 쪼온득 해서 어색한데 며칠 쓰다 보니 적응돼가네요. 

 

728x90

+ Recent posts